1. 오즈 야스지로(小津安二朗)
오즈 야스지로는 일본이 배출한 영화사상 가장 위대한 영화 감독들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인물이다. 53편의 영화를 만들어낸 약 35년에 이르는 활동 기간 내내 그는 영화계의 주류를 떠나지 않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느 누구도 쉽게 모방하지 못할 정도의 개인적인
감성?
대상을 오관으로 감각하고 지각하여
표상을 형상하는 인간의 인식능력
중요성
상상,느낌 등의 상징적 의미를 환경,
사물 등에 부여하여 스스로 의미를 가지고
있게 하므로 가치 있는 존재로 느끼게 됨
본능적 디자인 : 겉모양
행동적 디자인 : 사용함으로써 얻는 즐거움
반성적 디자인
* 라이센싱의 성공사례 *
최근 라이센싱 산업 중 가장 빨리 성장하고 있는 분야 중 하나인 기업 트레이드마크 라이센싱은 회사이름, 로고, 브랜드가 다양한 비관련 제품에까지 라이센스 될 때를 의미한다. 이러한 기업 트레이드마크 라이센싱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2004 아테네 올림픽에서 올림픽 기
Ⅰ. 사례선정 동기
우리나라에 웰빙이라는 단어가 유행하기 시작한지도 10년 이상 되고 있다. 아직도 웰빙이라는 단어는 단순한 붐이 아닌 우리 일상생활에 들어와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몇 년 전부터 비타500을 시작으로 비타민 음료가 꾸준히 유행하고 있으며, 2%같은 니어워터 종류도 꾸
Ⅰ. Contents
1. 퓨전 마케팅
1. 개념
퓨전'의 사전적 의미는 '융해', 또는 '융합'이다. 그냥 물리적으로 섞는 것이 아니라 각 요소들을 화학적으로 결합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고객들의 다양한 욕구들을 충족시키기 위해서, 그리고 기존의 제품, 분야에 식상한 고객들을 위해서 무언가 새로
본문내용
+++ Escape Sequence
2B1Q 2 Binary 1 Quarte
ary
4B3T 4 Binary 3 Te
ary
4GL 4th Generation Language, 제4 세대 언어
4b/5b 4 binary 5 binary
A-b-S Analysis by Synthesis, 합성에 의한 분석
A/D Analog-to-Digital (converter)
A20 Address line 20
AA Auto Answer mode
AAA American Arbitration Association, 미국중재협회
AAL ATM Application Layer, ATM 응용 계층, A
WEEK1 <생활/문화 속 디자인>
1-1. 디자인의 주체:인간에 대한 이해
-동물과 식물의 차이(주어진 환경 ex.비)
-식물:순응, 소극적, 수동적
-동물:대응, 적극적, 능동적
1-2.인간과 타 동물들의 차이
-소리와 언어의 차이(기호, symbol)
-도구의 사용 및 전수(계승,계발)
*언어의 사용으로 인해 계승 가능
-
→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과 소비가 날로 증가하고 있다. 프리미엄 브랜드를 구매함으로써 소비자는 비싼 가격의 제품을 사용 할수록 자신의 가치도 높아진다고 여긴다. 즉 고가의 제품을 구매함으로써 자신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표현하고자 하고 이를 통해 자부심을 느끼는 것이다.
■ 브랜드 가치평가
브랜드라고 하는 무형자산의 가치를 측정하는 활동으로 브랜드의 가치를 수치로 나타내는 것만을 의미하지는 않는다.브랜드 가치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그 요인들의 역할과 비중은 어떠한지,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어떠한 활동들이 필요한
□ 대중음악 페스티벌 이란?
○ 대중음악 페스티벌 유래
● 대중음악페스티벌은 1960년대 유럽·미국 지역에서 락 음악을 중심으로 시작되어, 주로 민간자본을 바탕으로 젊은 층의 지지를 받으며 성장하였다. 때마침 음향기기 및 전자악기의 발달은 대규모 음악페스티벌이 개최될 수 있는 물리적 조건